S o
effic ent !

i

어떻게 정확한 색을 표현하지 못하는데 그 색을 보았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? 좋은 컬러를 만드는 것도 중요하지만, 정확하게 표현하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. 표준규격에 맞춰 조정된 모니터로 현장에서 봤던 화면의 느낌과 분위기를 그대로 DI실에 가져올 수 있습니다. 그렇게 만들어진 새로운 컬러는 더 많은 사람들에게 균등한 영상을 전달할 것입니다.

ARRIRAW

REDRAW

F65RAW

X-OCN

BMDRAW

CinemaDNG

cineRAW

ProRes

DNxHD

Cineform

XAVC

MP4

H264

H265

원본

LT

HQ

Proxy

컨버팅

컬러

편집

ProRes

DNxHD

DNxHR

Uncomp

DPX

EXR

JPEG

TIFF

출력

효과

원본데이터의 수용 및 보존

다양한 포맷의 원본데이터를 수용하고 안전하게 가지고 있을 수 있는 시스템은 곧 효율적인 작업의 시작입니다.

트랜스코딩

하이엔드 카메라에서 나오는 원본데이터를 우리는 흔히 '무겁다' 라고 표현합니다. 높은 해상도, 비트뎁스, RAW데이터 등의 영향으로 파일용량이 커지고 재생할 때 원래속도로 재생되지 않는 등 여러 문제들이 생기기 때문입니다. 그래서 원본데이터를 더 낮은 단계의 해상도와 코덱으로 변환하는 과정을 거쳐 편집을 진행하고 후에 원본데이터로 다시 교체해서 컬러 혹은 합성작업을 하게됩니다.

커뮤니케이션

원본데이터에 기반한 트랜스코딩을 시작으로 다른 후반공정이 잘 진행될수 있도록 작업을 중계하는 역할을 합니다. 편집, 컬러, 합성, 마스터링에 이르기까지 각 상황에 맞게 계획하고 유연하게 대처하는 것이 핵심입니다.

마스터링

컬러 작업이 끝난 후 편집/VFX로 전달하기 위한 렌더링 작업입니다. 작업본의 품질이 완전히 유지되고 목적에 맞는 포맷 (ProRes, DNxHR, DPX, EXR, DCP등)으로 출력하게 됩니다.